원본출처 : https://technet.microsoft.com/ko-kr/library/ms173298(v=sql.110).aspx




데스크톱용 응용 프로그램 빌드(SQL Server Compact)

SQL Server Compact을 컴퓨터 응용 프로그램용 데이터 저장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항목에서는 Visual Studio 제품에 SQL Server Compact을 추가한 다음 System.Data.SqlServerCe 네임스페이스에 대해 코딩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System.Data.SqlServerCe 네임스페이스에 대한 관리 참조 항목은 .NET Framework 참조 설명서를 참조하십시오.

새 컴퓨터 응용 프로그램을 만들려면 먼저 Visual Studio에서 Windows 프로젝트를 만듭니다. 컴퓨터 응용 프로그램의 경우 Microsoft.Ink 네임스페이스에 대한 참조를 추가해야 합니다.

참고 참고

Windows XP Tablet PC Edition을 실행하고 있지 않은 컴퓨터에서 Tablet PC 응용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경우 먼저 Microsoft Windows XP Tablet PC Edition 개발 키트를 설치해야 합니다. 모바일 및 포함 응용 프로그램 개발자 센터(Mobile and Embedded Application Developer Center)에서 최신 버전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새 컴퓨터 프로젝트를 만들려면

  1. Visual Studio의 파일 메뉴에서 새로 만들기를 가리킨 다음 프로젝트를 선택합니다.

  2. 새 프로젝트 대화 상자의 설치되어 있는 템플릿 목록에서 사용할 프로그래밍 언어를 확장한 다음 Windows를 선택합니다.

  3. 템플릿 목록에서 Windows Forms 응용 프로그램을 선택합니다.

  4. 프로젝트 이름 및 위치를 지정한 다음 확인을 클릭합니다.

    Visual Studio에서 새 프로젝트가 만들어지고 기본 폼(Form1)이 표시됩니다.

  5. (선택 사항) 솔루션 탐색기에서 참조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하고 참조 추가를 선택합니다.

    참고 참고

    솔루션 탐색기에 참조 폴더가 없으면 솔루션 탐색기 상단에서 모든 파일 표시를 클릭합니다.

  6. (선택 사항) .NET 어셈블리 목록에서 Microsoft Tablet PC API를 선택한 다음 확인을 클릭합니다.

    이제는 참조 목록에 Microsoft.Ink가 들어 있습니다.

프로젝트를 만든 후 SQL Server Compact 어셈블리에 대한 참조를 추가해야 합니다. SQL Server Compact의 사설 배포용 응용 프로그램과 중앙 배포용 응용 프로그램을 빌드한 경우의 SQL Server Compact 어셈블리에 대한 참조를 추가하는 절차는 약간 다릅니다. 중앙 배포의 경우 다음 단계를 수행합니다.

중앙 배포용 SQL Server Compact 4.0에 대한 참조를 추가하려면

  1. 솔루션 탐색기에서 참조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하고 참조 추가를 선택합니다.

    참고 참고

    솔루션 탐색기에 참조 폴더가 없으면 솔루션 탐색기 상단에서 모든 파일 표시를 클릭합니다.

  2. .NET 어셈블리 목록에서 System.Data.SqlServerCe를 선택한 다음 확인을 클릭합니다. System.Data.SqlServerCe가 나열되지 않으면 다음 단계를 수행합니다.

    1. 참조 추가 대화 상자에서 찾아보기를 클릭합니다.

    2. %Program Files%\Microsoft SQL Server Compact Edition\v4.0\Desktop 폴더로 이동합니다.

    3. System.Data.SqlServerCe.dll을 선택한 다음 확인을 클릭합니다.

    이제 솔루션 탐색기의 참조 목록에 System.Data.SqlServerCe가 포함되어 사용자 프로젝트에서 이 어셈블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 참고

    프로젝트에서 Entity Framework를 사용하는 경우 동일한 단계를 반복하여 System.Data.SqlServerCe.Entity에 대한 참조를 추가합니다. .NET 어셈블리 목록의 System.Data.SqlServerCe.Entity를 추가하거나 %Program Files%\Microsoft SQL Server Compact Edition\vv4.0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3. 솔루션 탐색기에서 Form1.cs 또는 Form1.vb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하고 코드 보기를 선택합니다.

  4. System.Data.SqlServerCe 네임스페이스를 사용하도록 폼의 코드 맨 위에 다음과 같은 지시문을 추가합니다. Entity Framework를 사용하는 경우 System.Data.SqlServerCe 네임스페이스를 사용하도록 다음과 같은 지시문을 추가합니다. Tablet PC 응용 프로그램의 경우에도 Tablet PC API를 사용하도록 다음과 같은 지시문을 추가합니다.

    • C#

      using System.Data.SqlServerCe;
      using System.Data.SqlServerCe.Entity; 
      using Microsoft.Ink;
      
    • Visual Basic

      Imports System.Data.SqlServerCe
      Imports System.Data.SqlServerCe.Entity
      Imports Microsoft.Ink
      

프로젝트를 만든 후 SQL Server Compact 어셈블리에 대한 참조를 추가해야 합니다. SQL Server Compact의 사설 배포용 응용 프로그램과 중앙 배포용 응용 프로그램을 빌드한 경우의 SQL Server Compact 어셈블리에 대한 참조를 추가하는 절차는 약간 다릅니다. 사설 배포의 경우 다음 단계를 수행합니다.

중앙 배포용 SQL Server Compact 4.0에 대한 참조를 추가하려면

  1. 솔루션 탐색기에서 참조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하고 참조 추가를 선택합니다.

    참고 참고

    솔루션 탐색기에 참조 폴더가 없으면 솔루션 탐색기 상단에서 모든 파일 표시를 클릭합니다.

  2. 참조 추가 대화 상자에서 찾아보기를 클릭합니다.

  3. %Program Files%\Microsoft SQL Server Compact Edition\v4.0\Private 폴더로 이동합니다.

  4. System.Data.SqlServerCe 를 선택한 다음 확인을 클릭합니다.

    이제 솔루션 탐색기의 참조 목록에 System.Data.SqlServerCe가 포함되어 사용자 프로젝트에서 이 어셈블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 참고

    프로젝트에서 Entity Framework를 사용하는 경우 동일한 단계를 반복하여 System.Data.SqlServerCe.Entity에 대한 참조를 추가합니다. (사설 배포의 경우 %Program Files%\Microsoft SQL Server Compact Edition\v4.0\Private 폴더의 System.Data.SqlServerCe.Entity도 추가됩니다.)

  5. 솔루션 탐색기에서 Form1.cs 또는 Form1.vb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하고 코드 보기를 선택합니다.

  6. System.Data.SqlServerCe 네임스페이스를 사용하도록 폼의 코드 맨 위에 다음과 같은 지시문을 추가합니다. Entity Framework를 사용하는 경우 System.Data.SqlServerCe 네임스페이스를 사용하도록 다음과 같은 지시문을 추가합니다. Tablet PC 응용 프로그램의 경우에도 Tablet PC API를 사용하도록 다음과 같은 지시문을 추가합니다.

    • C#

      using System.Data.SqlServerCe;
      using System.Data.SqlServerCe.Entity; 
      using Microsoft.Ink;
      
    • Visual Basic

      Imports System.Data.SqlServerCe
      Imports System.Data.SqlServerCe.Entity
      Imports Microsoft.Ink
      

SQL Server Compact의 사설 배포를 사용하는 응용 프로그램을 빌드하려면 .NET Framework 데이터 공급자 및 필요한 모든 네이티브 DLL이 응용 프로그램의 출력 디렉터리에 배포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SQL Server Compact의 사설 배포를 사용하는 응용 프로그램을 빌드하려면 이 섹션의 단계를 수행해야 합니다. 응용 프로그램에서 사설 배포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에는 이 섹션을 건너뛰십시오. SQL Server Compact의 사설 배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사설 배포와 중앙 배포 비교(SQL Server Compact)를 참조하십시오. 다음 단계에서는 32비트 및 64비트 플랫폼을 대상으로 응용 프로그램을 빌드한다고 가정합니다. 응용 프로그램에서 이러한 플랫폼 중 하나만 대상으로 하는 경우에는 다른 플랫폼에 적용되는 단계를 생략하면 됩니다.

SQL Server Compact의 사설 배포용 응용 프로그램을 구성하려면

  1. 프로젝트를 빌드할 때 SQL Server Compact용 .NET Framework 데이터 공급자 어셈블리를 출력 디렉터리에 복사하도록 구성합니다.

    1. 솔루션 탐색기에서 참조를 확장하고 System.Data.SqlServerCe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한 다음 속성을 선택합니다.

    2. System.Data.SqlServerCe 속성 참조에서 로컬 복사를 True로 설정합니다.

    참고 참고

    프로젝트에서 Entity Framework를 사용하는 경우 System.Data.SqlServerCe.Entity에 동일한 단계를 반복하여 SQL Server Compact용 Entity Framework 데이터 공급자를 출력 디렉터리에 복사하도록 구성합니다.

  2. 필요한 32비트 SQL Server Compact 네이티브 라이브러리를 프로젝트에 추가합니다.

    1. 솔루션 탐색기에서 프로젝트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하고 추가를 가리킨 다음 새 폴더를 선택합니다. 폴더 이름을 x86으로 지정합니다.

    2. 솔루션 탐색기에서 x86 폴더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하고 추가를 가리킨 다음 기존 항목을 선택합니다.

    3. 기존 항목 추가 대화 상자에서 32비트 네이티브 라이브러리가 있는 폴더를 찾습니다. 32비트 버전의 Windows에서는 %Program Files%\Microsoft SQL Server Compact Edition\v4.0 폴더이고, 64비트 버전의 Windows에서는 %Program Files (x86)%\Microsoft SQL Server Compact Edition\v4.0 폴더입니다.

    4. 파일 목록에서 프로젝트에 필요한 네이티브 라이브러리를 각각 Ctrl 키를 누른 채 클릭하여 선택한 다음 확인을 클릭합니다. 해당 라이브러리가 x86 폴더에 추가됩니다.

      참고 참고

      최소한 추가해야 하는 라이브러리는 sqlceme40.dll, sqlceqp40.dll, sqlcese40.dll, and sqlceer40.dll입니다.

  3. 필요한 64비트 SQL Server Compact 네이티브 라이브러리를 프로젝트에 추가합니다.

    1. 솔루션 탐색기에서 프로젝트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하고 추가를 가리킨 다음 새 폴더를 선택합니다. 폴더 이름을 x64로 지정합니다.

    2. 솔루션 탐색기에서 x64 폴더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하고 추가를 가리킨 다음 기존 항목을 선택합니다.

    3. 기존 항목 추가 대화 상자에서 64비트 네이티브 라이브러리가 있는 폴더를 찾습니다. 64비트 버전의 Windows에서는 %Program Files%\Microsoft SQL Server Compact Edition\v4.0 폴더이고,

      참고 참고

      32비트 버전의 Windows가 실행 중인 컴퓨터에는 64비트 버전의 SQL Server Compact을 설치할 수 없습니다. 32비트 환경에서 빌드 중인 프로젝트에 64비트 네이티브 라이브러리를 추가하려면 먼저 64비트 설치 관리자의 파일을 개발 컴퓨터의 디렉터리로 추출해야 합니다. 그런 다음 이 디렉터리를 찾아 64비트 네이티브 라이브러리를 프로젝트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설치 관리자에서 파일을 추출하는 방법은 방법: SQL Server Compact Runtime Installer에서 64비트 DLL 추출을 참조하십시오.

    4. 파일 목록에서 프로젝트에 필요한 네이티브 라이브러리를 각각 Ctrl 키를 누른 채 클릭하여 선택한 다음 확인을 클릭합니다. 해당 라이브러리가 x64 폴더에 추가됩니다.

      참고 참고

      최소한 추가해야 하는 라이브러리는 sqlceme40.dll, sqlceqp40.dll, sqlcese40.dll, and sqlceer40.dll입니다.

  4. 이전 단계에서 추가한 각각의 네이티브 라이브러리를 프로젝트가 빌드될 때 출력 디렉터리에 복사하도록 구성합니다. 두 디렉터리의 라이브러리에 대해 모두 이 작업을 수행해야 합니다.

    1. 솔루션 탐색기에서 라이브러리(예: sqlcese40.dll)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하고 속성을 선택합니다.

      참고 참고

      솔루션 탐색기에 어셈블리가 표시되지 않으면 솔루션 탐색기 상단에서 모든 파일 표시를 클릭합니다.

    2. 파일 속성의 출력 디렉터리로 복사 드롭다운 목록에서 항상 복사 또는 변경된 내용만 복사를 선택합니다.

  5. 모든 CPU에 대해 프로젝트를 빌드하도록 구성합니다.

    1. 솔루션 탐색기에서 프로젝트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하고 속성을 선택하여 프로젝트 디자이너를 엽니다.

    2. 빌드를 클릭하고 플랫폼 대상 드롭다운 목록에서 모든 CPU를 선택합니다.

System.Data.SqlServerCe 네임스페이스를 추가한 다음에는 SQL Server Compact 개체를 사용하여 네임스페이스에 대해 코딩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다음 코드 예에서는 Engine 개체를 사용하여 새로운 SQL Server Compact 데이터베이스 파일을 만드는 방법을 보여 줍니다.

using System;
using System.Data.SqlServerCe;
using System.IO;

public class MySqlCeEngine
{
    public void CreateDB()
    {
        File.Delete("Test.sdf");
        string connString = "Data Source='Test.sdf'; LCID=1033;   Password=<enterStrongPasswordHere>; Encrypt = TRUE;";
        SqlCeEngine engine = new SqlCeEngine(connString);
        engine.CreateDatabase();
    }
}


Posted by 5CF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