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 주소는 http://neorocal.tistory.com/230 입니다.

본 포스팅은 가끔 인터넷상의 정보들이 시간이 지나면 사라져서 찾을수가 없는 경우가 있어서

자료 보관용으로 스크랩 해온 포스팅 입니다.




구글, 네이버에 티스토리 블로그 사이트맵 등록하기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어느 순간 사이트 방문자 수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분들이 계실겁니다. 블로그 조회수를 올리기 위해 사람들이 많이 관심 갖는 정보에 대해 올리거나 자극적인 내용을 담아내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티스토리 블로그의 방문자 수를 늘리기 위해서는 블로그 홍보가 잘 되야 하는데요. 블로그 홍보라는게 여기 저기 직접 나서서 블로그에 대해 알리는 것이 아니라 포털사이트 검색을 통해 블로그로 들어오게끔 하는 건데요. 물론 포탈사이트에 블로그를 등록하기도 하지만 보통은 웹마스터 도구를 이용해 자신의 게시글을 로봇이 가져가 검색엔진에서 검색이 될 수 있게 합니다.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검색엔진은 구글, 네이버, 다음 등이 있습니다. 그 중 티스토리를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다음에서는 자동적으로 글을 올릴 때마다 검색이 되니 다음은 제외하고 구글과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자신의 블로그를 등록시키는데요. 그 중에서 자신의 블로그에 대한 사이트맵을 등록시키지 못하는 분들이 계십니다. 이번에는 자신의 블로그 사이트맵을 만든 후 구글과 네이버의 웹마스터 도구에 등록시키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 티스토리 블로그 사이트맵 만드는 방법



 1.

 아래의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2.

 Starting URL의 빈칸에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를 입력한 후 아래 Start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시간이 좀 걸리니 기다립니다.

 



 4.

 아래에 sitemap.xml 파일을 다운받아 저장합니다.




 5.

 블로그로 돌아가 글쓰기로 들어간 후 파일 첨부를 합니다.




 6.

 파일찾기 클릭 후 다운받은 사이트맵 파일을 첨부한 후 등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7.

 파일을 첨부한 후 비공개로 글을 저장합니다.




▶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블로그 사이트맵 등록하는 방법



 1.

 비공개로 올린 사이트맵 글로 들어가 첨부한 파일을 오른쪽 클릭 후 링크 주소 복사(E)를 클릭합니다.




 2.

 네이버 웹마스터도구로 들어간 후 요청 - 사이트맵 제출로 들어갑니다.




 3.

 링크 주소 복사한 부분을 붙여넣기 한 후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 부분만 지워준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 구글 웹마스터도구에 블로그 사이트맵 등록하는 방법


 1.

 위 등록방법의 1번내용처럼 사이트맵 파일을 링크 주소 복사(E)한 후 구글 웹마스터도구로 들어갑니다.


 2.

 크롤링 - Sitemaps 로 들어갑니다.




 3.

 우측 상단의 SITEMAP 추가/테스트 버튼을 클릭합니다.




 4.

 링크 주소 복사한 내용을 붙여넣기 한 후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 부분만 지워준 후 제출 버튼을 클릭합니다. 


Posted by 5CF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