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비노기 요리 레시피 및 게임창에 비율을 표시해주는 Add-On프로그램인 마쿠그래프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현존하는 마비노기 요리 레시피 관련 요리 도우미 프로그램, 웹싸이트 들을 통틀어

가장 많은 레시피와 최신의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는 마쿠그래프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게임내 레시피 데이터를 그대로 반영하여 2014년 2월 14일 현재 구현된 330종의 모든 레시피가 다 들어 있습니다.


2. 각 재료의 비율바가 게임 내에서 요리스킬을 사용하면 자동으로 표시 되며,

게임내에서 요리 스킬창을 옮기더라도 옮긴 요리창을 따라서 비율바도 자동으로 움직여 편의성을 극대화 하였습니다.


3. 블랙리스트로 등록된 비매너 유저가 사용시 게임설정데이터를 지울 수 있습니다.

평소에 비매너 행위를 하는 유저는 사용을 삼가해 주십시오.


4. 마쿠그래프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닷넷프레임워크 4.0이 설치된 환경에서만 동작 합니다.

만약 프로그램 실행에 문제가 있으면, 아래 링크에서 닷넷프레임워크 4.0을 설치후 사용 하십시오.

닷넷 프레임워크 4.0 다운주소: http://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17718

 

5. 비율바가 정상적으로 나타나려면 마비노기 설정 -> 하늘유리 인터페이스, 글꼴 마비옛체 로 하셔야만 정상적으로 동작 합니다,



프로그램의 다운로드 및 사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윈도XP에서 정상 실행이 되지 않는 문제가 러블리강짱님을 비롯해서 보고되고 있습니다.

XP사용자분들께서는 사용해 보시고, 잘 되는지 안되는지 피드백 부탁 드립니다.



1. 우선 위의 압축 파일을 다운 받아 적당한 곳에 압축을 해제 하십시오.

압축을 해제 할 때는 알집 같은 것보다는 7-zip이나, 무료 국산 소프트웨어인 반디집을 추천 합니다.


2. 압축해제된 폴더에 실행파일인 MaCooGraph.exe를 실행 시키면 아래와 같은 프로그램 창이 뜹니다.


3. 상단 랭크 선택 콤보박스에서 해당 랭크를 선택 후, 아래 목록에서 요리를 선택 합니다.

그러면 오른쪽 화면에 해당 요리의 레시피 정보와 비율이 자동으로 적용 됩니다.

비율바는 평소에는 보이지 않지만 게임에서 요리스킬을 사용하면 비율바가 아래 그림처럼 자동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4. 레시피에 의해서 자동 설정된 비율을 원하는 비율로 고치고 싶을때는

하단 텍스트 박스에 각각의 비율을 입력하고 "수동적용"버튼을 누르면 수동으로 입력한 비율로 비율바가 조정 됩니다.


버전 히스토리

2012. 02. 06. 최초배포

2012. 02. 14. 레시피 기능 추가

2012. 02. 19. XP 비정상실행 문제 수정


Posted by 5CF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