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PC에서 함께 사용할 메신저로 마이피플에서 라인으로 갈아 탔다는 포스팅을 한 적이 있습니다.
현재까지도 라인 메신저를 아주 만족하며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용해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라인 메신저의 내가 보낸 쪽지의 말풍선은
네이버의 대표 색상이라고 할 수 있는 초록색 입니다.
개인 취향의 차이 겠지만 이 초록색 말풍선이 눈에 거슬린다는 분도 있더군요,
라인 기본 기능에서 색상을 변경해 주는 기능이 있으면 좋겠지만
아쉽게도 라인 에서 스킨변경 같은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부분은
배경 그림을 바꿀 수 있는게 다라서 직접 방법을 찾아 봤습니다.

라인의 설치경로 아래에 보면
\res\skin 이라는 경로가 존재 하는데, 이곳에 폴더 이름처럼 스킨에 관계된 파일들이 자리 하고 있습니다.

이중에서 우리가 변경할 내가 보낸 쪽지의 말풍선의 색상에 관계된 파일은
\res\skin\basic\images\chat 폴더의 아래 5개 파일 입니다.

bg_my_video.png,

bg_my_bubble_green2.png,

bg_my_bubble_green.png,

bg_my_bubble_light_green.png,

bg_my_image_frame.png


보통 기본 설치 옵션으로 설치를 하게 되면 전체 경로는 아래와 같이 되겠지요.

C:\Program Files\Naver\LINE\res\skin\basic\images\chat


이 경로의 상기 5개 파일을 포토샵 같은 이미지를 수정 할 수 있는 편집툴로 열어서 원하는대로 변경을 해주시면 됩니다.

수정된 결과를 한 번 보실 까요? 아래 예시는 초록색 말풍선을 노란색으로 변경한 경우 입니다.




skin 폴더 밑의 다른 파일들을 수정하시면 말풍선 이외에도 다양한 다른 부분도 원하는대로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직접 수정이 귀찮으신 분들은 예시로 보여 드린 노란색 말풍선으로 변경한 파일을 올려 드리겠습니다.



상기 파일을 다운 받아 압축을 해제 하신 후, 위에서 알려 드린 경로에 덮어 씌우시기만 하면 됩니다.
물론 덮어 씌우신 다음에는 메신저를 완전히 종료한 다음 다시 실행 하셔야 적용이 됩니다.

그럼 모두들 자기만의 메신저를 이쁘게 꾸며 보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5CF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