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노기에 2018년 마비노기 14주년 이벤트 OX퀴즈 족보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사용법은 간단 합니다.
빨리노기 메뉴의 82도움->이벤트 퀴즈 족보 검색->OX 퀴즈 족보 로 들어가시면 상기 스샷의 창이 실행되는데,
저기 텍스트박스에 게임상에서 출제되는 문제를 입력하면 입력되는 글자에 맞춰 실시간으로 정답을 검색해줍니다.

* 옵션 및 특화기능 *
1. 초성/풀워드 옵션
상기 스샷을 예로 들면, 만약 "티르코네일"을 검색하고 싶을 경우,
초성은 말그대로 초성만 입력하여 "ㅌㄹㅋㄴㅇ"이라고 입력하면 검색이되며,
풀워드는 "티르코네일"이라고 전체 글자를 입력해야 검색이 됩니다.

2. 항상위로 옵션
항상위로 옵션에 체크가 되어 있으면, 포커스를 잃더라도 모든 창들 위에 최상위로 남아 있어
게임 실행 중에 위에 띄워놓기 편하게 되어 있습니다.

3. 첫 글자부터 일치 옵션
상기 스샷을 보면 첫 글자부터 일치 옵션을 끈 상태로
티르코네일(ㅌㄹㅋㄴㅇ)로 검색을 했기에 맨위에 줄
"이멘 마하의 마을부자는 때때로 티르코네일에 나타난다"
라는 문장이 검색이 되었지만, 해당 옵션을 키게 되면,
티르코네일로 시작하는 문장만 검색해 주므로 해당 문장은 검색결과에 나타나지 않습니다.

4. 띄어쓰기 무시
말 그대로 문제의 문장 속에 포함되어 있는 띄어쓰기를 무시하고 검색합니다.
이 옵션이 꺼져 있으면 띄어쓰기 까지 정확하게 일치해야 검색이 됩니다.

5. 정답에 따른 시각 효과
상기 스샷에서 보는 바와 같이 문제의 정답이 O이면 파란색,
X이면 빨간색으로 배경색이 설정 되어 시각적으로 구분이 쉽게 하였습니다.

6. 헷갈리기 쉬운 구문 강조 효과
스샷의 검색결과 맨 아랫줄에 보면,
정답이 X라서 배경색이 빨간색이긴 하지만, 안에 글자가 다른 X정답의 글자에 비해서
굵고 색깔 또한 파란색인걸 알 수 있습니다.
문장의 마지막이 ~없다 ~아니다 등 마지막에 한 번 더 꼬아서 헷갈릴 수 있는 문장들은
다시 한 번 강조해 줍니다.

7. 검색어 초기화 단축키 ESC
검색이 끝난 문장을 초기화 시키고 싶을 때, 클리어 버튼을 클릭해도 되지만,
입력창에서 그냥 ESC키를 누르는 것 만으로도 검색이 초기화 됩니다.


* 최신버전 다운로드 및 신규문제 제보 *

이벤트 기간에 신규문제 추가와 관련하여 잦은 업데이트가 예상되고,
또한 신규 문제 추가 제보 관련한 처리를 용이하게 하기 위하여

OX퀴즈가 종료시 까지만 한시적으로 마도카 카페에서만 배포 및 피드백을 받도록 하겠습니다.
링크는 다음과 같습니다.


해당 링크에서 최신버전의 다운로드 및 피드백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벤트 종료 후에는 기존대로 블로그에서 계속 최신버전의 배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Posted by 5CFM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하루후기 2018.07.01 08:4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ㅎㅎ 좋은프로그램 감사합니다. 하루후기입니다.
    OX퀴즈할때 프로그램으로 더 쉽게 문제를 풀었습니다. 감사합니당.
    다클라 이용하면서 핫키도 이용해봤는데, 마비창 숨기기를 이용하면 빨리노기도 트레이로 사라지거나 같이 안보이게 숨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다클라로 창모드를 이용하는데 아래의 82NOGI가 자꾸 움직여서 시선이 계속 거기로 가는 일이...! _를 눌렀을 때 트레이로 숨길 수 있는 기능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지금 막 게임 실행 기능을 이용해봤는데 7개 모두 정상적으로 실행됩니다.
    마지막으로 게임 실행확인 전에(클라이언트 실행 전) 다른 아이디를 로그인해서 게임실행하면 실행확인이 안되면서 창이름 변경도 안되던데 혹시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게임 실행완료까지 다하고 다시 로그인하면 되는데 그럼 너무 오래걸리는 문제가...!)

    • 5CFM 2018.07.01 10:2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후기 감사합니다.
      답변 드리겠습니다.
      1. 마비창 숨기기 했을 때 트레이로 숨기거나 완전히 사라지는건 기술적으로 가능은 하나 컴퓨터 잘 모르시는 분들이 82노기 실행 중인데도 안보이니까 다시 실행시키고 새로 실행시에는 또 기존에 실행중이라고 종료 되버리는 문제로 문의가 더 많아질것 같습니다. 특히나 아예 사라지면 문제 대처도 더 힘들거 같고요.

      2. _를 눌렀을 때 트레이로 내리는 것은 1번과 같은 이유로 꺼려지기는 하는데, 한 번 고려는 해보겠습니다.

      3. 타이틀이 자꾸 움직이게 하는것은 82노기를 겨냥한(?) 프로그램들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최소한의 조치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다른 프로그램을 조작하기 위한 가장 기본적인 접근 방법이 창이름을 찾는것이다보니 그냥 창이름을 자꾸 변경하게 해놨습니다. 물론 이름 바뀐다고 불가능한건 아니고 간단하게는 프로세스 이름으로 시작해서 다른 방법으로 얼마든지 가능한데 그냥 좀 귀찮으라고 넣은 기능입니다 ㅋ.

      4. 게임 실행확인 전에 다른 클라이언트를 실행 시키는 문제는 클라이언트에서 로그인 하는 예전방식이나 82노기1때 적용한(지금은 82노기2 입니다) 공식 런처를 완전히 대체하는 방식에서는 가능하지만 현재 방식에서는 게임 클라이언트를 실행시키는것 자체는 82노기가 아니고 웹브라우저에서 하는 것이기 때문에, 82노기에서 게임 실행이 완료 되었는지 확인 하는 방법으로는 로그인 하기전에 프로세스와 로그인 완료 후에 프로세스 목록을 계속 비교하고 있다가 새로 실행된 마비노기 프로세스가 있으면 그게 마지막으로 실행시켰던 마비라고 생각하고 창이름을 바꿔주는 방식으로 할 수 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완전히 게임실행 확인이 완료 되기 전에 다른 클라이언트를 실행시키는 것은 기술적으로 불가능 합니다.

    • 하루후기 2018.07.01 13:04  댓글주소  수정/삭제

      1번은 옛날에 (헉! 뒷통수 조심해!) 라는 전설의 숨기기 프로그램이 있었는데 거기서도 창까지 같이 숨기더라고요 (참고 : https://blog.naver.com/PostView.nhn?blogId=human0009&logNo=220230548201) 애초에 핫키로 창숨기기 설정 했는데 못찾는 것도 이상한 것 같아요.
      2. 곤란하시면 _ 옆에 따로 트레이 버튼을 만드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그런식으로 하는 프로그램들도 있더라고요!
      3. 넵! 이 문제도 트레이만 있으면 해결될거같아요!
      4. 그렇군요. 친절한 설명 감사합니다.

  2. 리얼이 2018.07.12 20:5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혹시 네이버 채널링 계정도 부캐실행을 할수 있게끔 할 계획이 잇으신지요!!

  3. 리얼이 2018.07.15 17:4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 감사합니다!! 언능 배포됬으면 좋겟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