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정치적인 성향을 알아볼 수 있는 8values 테스트 입니다.

테스트 사이트에서 가져온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8values란 무엇인가요?

8values는 여덟 가지 정치적 가치를 백분율로 측정하는 일종의 정치 성향 퀴즈입니다.


여덟 가지의 정치적 가치는 무엇인가요?

네 개의 각개 다른 축이 있습니다. - 경제 관련, 외교 관련, 국가 관련, 사회 관련. 또한 각각 두 개의 반대되는 가치가 있습니다.

평등 지향 (경제 관련)
평등 지향 점수가 더 높으신 분들은 경제를 사람들에 가치를 균등하게 분배해야 하는 것이라고 믿습니다. 그들은 누진 소득제, 사회복지를 지지하는 경향이 있으며, 해당 가치가 높으면 사회주의적입니다.

시장 지향 (경제 관련)
시장 지향 점수가 더 높은 분들은 경제를 빠른 성장에 초점을 둬야 하는 것이라고 믿습니다. 그들은 더 낮은 세금, 민영화, 규제 완화를 지지하는 경향이 있으며, 해당 가치가 높으면 자유방임주의적입니다.

국가 지향 (외교 관련)
국가 지향 점수가 더 높은 분들은 애국주의적이고 민족주의적입니다. 대체로 군사적이고, 힘에 의한, 자주적인 것을 중시하는 팽창적 대외정책을, 해당 가치가 높으면 영토확장론을 지지합니다.

국제 지향 (외교 관련)
국제 지향 점수가 더 높은 분들은 세계시민주의적이고 세계화론적입니다. 대체로 평화적 대외정책을 지지하며, 통합적이고 협력적인 외교를 중시하고, 해당 가치가 높으면 세계정부를 지지합니다.

자유 지향 (국가 관련)
자유 지향 점수가 더 높은 분들은 시민의 자유가 강력해야 한다고 믿습니다. 민주주의를 지지하며, 국가가 개인의 삶에 개입하는 것을 반대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시민의 자유를 나타내 주는 것이지, 경제적 자유가 아님을 주의해 주세요.

권위 지향 (국가 관련)
권위 지향 점수가 더 높은 분들은 국가권력이 강력해야 한다고 믿습니다. 국가가 개인의 삶에 개입하거나 감시하는 것을 지지하고, 해당 가치가 높으면 검열제도 혹은 독재정치를 지지합니다.

전통 지향 (사회 관련)
전통 지향 점수가 더 높은 분들은 전통가치와 도덕률의 엄격한 준수가 옳다고 믿습니다. 비록 늘 그렇지는 않지만, 대개의 경우는 종교적이며, 보수적 가치 혹은 수구적 가치를 지지합니다.

진보 지향 (사회 관련)
진보 지향 점수가 더 높은 분들은 사회변화와 합리주의가 옳다고 믿습니다. 늘 그렇지는 않지만, 대개는 세속적이고 무신론자들이며, 환경운동과 과학적/ 기술적 연구를 지지합니다.



테스트 주소

주소는 https://8values-ko.github.io/ 입니다.











저는 자유주의자로 나오긴 했는데, 대부분 성향이 한족으로 크게 치우치진 않고 중도적인게 많네요.

이래서 제가 정치에 관심은 많지만 빨간당도 싫어하고 파란당도 싫어하나 봅니다.

뭐 초록색이랑 노란색등 다 별로네요.



Posted by 5CF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