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축해제하는 방법만 안다면 컴맹도 다운그레이드 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 드리겠습니다.

귀찮아서 일단 스샷은 없습니다만 충분히 따라 하실 수 있을 겁니다.


1. https://drive.google.com/drive/folders/1AkA-tlVIwPNd9SPindipz9tosLBe_AS-

로 접속해서 해당 페이지에 있는 모든 파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이 글을 쓰는 시점에서는 파일이 하나 이지만, 이후 게임이 업데이트가 됨에 따라 파일이 두 개 이상으로 늘어 날 수 있습니다. 파일이 몇 개든 상관없이 모든 파일을 다운 받습니다.


2. 다운 받은 파일의 최종 버전을 확인 합니다.

다운 받은 파일들의 이름을 잘 보면 모두다 숫자_to_숫자.7z 라는 형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각 파일들의 _to_ 다음에 오는 숫자들 중에서 가장 큰 숫자가 지금 다운로드 받은 최종버전의 숫자 입니다.

예를 들어,

996Full_to_1051.7z

1051_to_1056.7z

이라는 파일 두개를 다운로드 받으셨다면, 첫번째 파일의 숫자는 1051이고 두번째 파일의 숫자는 1056이므로, 숫자가 더 큰 1056이 다운 받으신 파일의 최종 버전 입니다.

이 최종 버전의 숫자는 좀있다 쓰일거니 기억하고 있도록 합니다.


3. 다운받은 파일들의 압축을 특정 폴더 한곳에 모두 풀어 줍니다.

압축을 다 풀었으면 다운 받았던 7z 파일들은 지워도 됩니다.


4. 이제부터는 만약 게임이 실행 중이라면 게임을 끄고 진행해야 합니다.

게임이 설치된 폴더(기본 설정대로 설치를 했다면 대부분 C:\Nexon\Mabinogi에 설치됨)에 들어가보면

package 라는 폴더가 존재 하는데, 이 폴더안의 모든 파일을 지웁니다.

다만 폴더 자체는 지우지 말고 남겨 두세요.

혹시 잘못될까 불안하신 분들은 지우지 말고 다른 곳에 파일들을 잠깐 옮겨 놓으셔도 됩니다.

아무튼 반드시 package라는 폴더에는 파일을 하나도 없는 상태로 만들어 주십시오.


5. package라는 폴더에 파일을 하나도 없는 상태로 만들었다면, 3번 단계에서 압축 해제한 파일을들을 모두 package폴더 안에다 옮겨 놓습니다.


6. 파일을 옮기는 작업이 끝났으면, 82노기를 실행하여 메뉴중에서 82설정->클라이언트 버전 변경 메뉴를 클릭 합니다.

클라이언트버전 변경 창이 뜨면, 앞서 2번 단계에서 확인한 최종 버전의 숫자를 입력하고 변경 버튼을 클릭 합니다.


7. 모든 작업이 끝났습니다.

이제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을 하든, 82노기를 이용하든 게임을 한 번 실행 시키면,

최종버전 이후에 업데이트 된 파일들은 게임이 실행되면 알아서 자동으로 업데이트 됩니다.

만약 4번단계에서 만약을 대비해서 파일을 옮겨 두신 분들이라면 정상적으로 게임이 실행되는 것을 확인 하셨으면 그 파일들은 지우시면 됩니다. 다운 받은 .7z 파일들도 지워주세요.


Posted by 5CF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