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비노기 매크로 프로그램 MaCro 입니다.


현재는 테스트 버전으로 "패스티벌 푸드" 스킬의 자동 매크로 기능이 있습니다.


아래의 파일을 다운로드 하여, 압축을 해제 하신 후, 바로 실행 하시면 됩니다.


실행에는 마이크로소프트 닷넷 프레임워크 3.5가 필요합니다.


이는 윈도7에서는 기본 포함 되어 있으며, XP이하에서만 별도로 설치하면 됩니다.


MaCro.exe.netz.7z





불친절한 사용방법---


1. 개요.

본 프로그램은 던바튼의 글리니스가 판매하는 초콜릿 두 개를 자동으로 구매한 뒤,

페스티벌 푸드 스킬을 사용하여 페스티벌 푸드를 만들고,

만들어진 페스티벌 푸드를 사용하는 것 까지를 자동으로 해주는 프로그램 입니다.


따라서 페스티벌 푸드를 만들어 본다와 사용해 본다 항목을 자동으로 수련 할 수 있으며,

2개 이상의 재료가 들어간 수련은 각자 알아서 하시기 바랍니다.


2. 실행전 준비사항

1) 환경설정->시스템->화면->인터페이스 로 들어가서, 네온그린/불투명/나눔고딕 으로 설정 합니다.

 그리고 프로그램은 창모드를 권장 합니다.

2) 캐릭터를 글리니스 바로 옆에 위치 시킵니다.

 이때 화면 줌은 최대한 당겨서, 캐릭터가 크게 나오도록 하는 것을 권장 합니다.

3) 자동으로 초콜릿을 구매 할 때, 상점을 열고 컨트롤+클릭 방식으로 구매를 하므로,

 미리 글리니스 상점을 열어 초콜릿을 하나 컨트롤+클릭 으로 구매해서

 어느 가방에 들어가는지를 확인 합니다.

 앞으로 이 가방을 '사용할 가방' 이라고 표현 하겠습니다.

4) 사용할 가방에 아래 그림처럼 초콜릿 2개가 들어갈 좌측 상단 8칸의 공간을 비워 둡니다.

5) 사용할 가방의 위치를 다음 두가지를 유의해서 잡아 줍니다.

 첫째, 패스티벌 푸드 스킬을 사용시 나타나는 창과 사용할 가방이 겹치지 않아야 하며,

 둘째, 아래 그림처럼 상점을 열어 대화중에 사용할 가방의 위치와 대화 선택지가 겹치지면 안됩니다.

6) 가방을 여러개를 사용 중이라 하더라도, 사용할 가방만 열어놓고 나머지 가방들은 모두 닫아 둡니다.(중요)

7) 페스티벌 푸드 스킬을 단축키 7에 등록 합니다.


3. 프로그램 실행

1) 프로그램을 실행 시켜서 페스티벌 푸드 항목에 반복횟수를 설정하고 시작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설정한 반복 횟수만큼 페스티벌 푸드를 만들어서 사용한 후 종료 합니다.

2) 동작중에는 "(현재작업횟수/전체반복설정횟수) 현재 하고 있는 작업"이 화면 가운데 표시 됩니다.

3) 오동작 혹은 단순히 작업을 그만두고 싶을 때 프로그램을 종료 하기 위해서는, 단순히 ALT+Tab이나

 마우스를 이용하여, 포커스를 마비노기 창 이외에 다른 창으로 옮기면 작업을 중지 합니다.


4. 기타 사항

1) 앞서 설명한 대로 마비노기 인터페이스는 무조건 "네온그린/불투명/나눔고딕"으로 설정해야만 동작을 합니다.

 꼭 자신이 사용하는 인터페이스에서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프로그램에 포함된 img_로 시작하는

 이미지 파일들을 자신의 인터페이스에 맞춰서 바꿔놓으시면 다른 인터페이스에서도 동작은 합니다.

 인터페이스 커스터마이징을 하더라도 반투명이나 투명 인터페이스는 오동작의 여지가 많으니 되도록이면

 "불투명"이 지원되는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2) 공식적으로 다른 인터페이스를 지원할 계획은 없습니다.

3) 프로그램 사용으로 인해 발생되는 모든 일(좋은 것이든 나쁜 것이든)들은 사용자 본인의 책임 입니다.



Posted by 5CFM
,